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 입주 희망 기업 10개사 모집
상태바
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 입주 희망 기업 10개사 모집
  • 황지선 기자
  • 승인 2024.02.14 20:17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사업계획·세무·마케팅·법무·홍보 등 필요한 분야 일대일 멘토링
성남시 수정구 태평동에 있는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. 출처:성남시

성남시는 오는 2월 29일까지 수정구 태평동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 입주 희망 여성기업 10개사를 모집한다.

창업지원실은 여성 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창업과 활성화를 지원하는 개방형 사무공간이다.

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창업단계별 역량 강화 교육과 사업계획·세무·마케팅·법무·홍보 등 필요한 분야의 일대일 맞춤 멘토링이 이뤄진다.

여성기업과 관계기관 네트워킹도 지원한다. 보육실, 회의실 등의 여성비전센터 내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.

창업지원실 입주 보증금은 50만원, 월 관리비는 3만원이다.

입주 계약기간은 1년이며, 이후 심사를 통해 한 번 더 연장할 수 있다.

신청 대상은 공고일(2.1) 기준 성남시에 사는 예비 여성 창업자, 창업 2년 미만의 여성 사업자(기업당 1~3명, 팀원은 남자도 가능)이다.

입주 희망 기업(대표)은 성남시청 홈페이지(고시·공고) 또는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(공지사항)에 있는 입주신청서,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기한 내 센터 담당자 이메일(no3op55@korea.kr)로 보내면 된다.

 

성남시는 1차 서류, 2차 프레젠테이션 발표 심사로 입주기업을 선정해 오는 3월 중순 결과를 공지한다.

 

시 관계자는 “최근 3년간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에 입주한 26개사에 창업과 활성화를 지원했다”면서 “이 중에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에 진출해 유망기업으로 급성장한 스키노베이션(발 관리 로션 제조·판매회사), 와디즈 펀딩 2242% 달성에 성공한 프로미스 프로젝트(친환경 가정용 절전기 닥터옴) 등이 포함돼 있다”고 말했다. 


관련기사
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 0
댓글쓰기
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·계정인증을 통해
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
주요기사
이슈포토